직장에서 아주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워드 기능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문서작업 시 한글과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워드도 많이 사용하는 추세긴 합니다. 혹시 결재란을 만들거나 계약서를 만들 때 행간 글자 간격을 조정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하나하나 스페이스바로 조절 하셨나요? 오늘은 이것을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에서 글씨간격 자동 맞춤 방법
아래 동영상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 하세요.
너무 간단해서 마음먹고 하시면 2초면 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보는 것이 귀찮으면 아래 사진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해서 별로 설명드릴 것도 없습니다.
워드를 맞춰야 하는 곳을 드래그 하세요.
이때 컨트롤키를 누르신 다음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홈탭에서 위 사진에 보이는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누르세요.
(이 버튼을 누르세요!)
위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보입니다.
여기서 기준 잡아야 하는 너비를 작성하세요.
그런 다음 확인을 누르시면 바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3, 4개의 글자를 모두 4개의 글자너비로 변경하고 싶다면 4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세요.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버튼 누르는 게 귀찮으시면 단축어도 있습니다.
컨트롤 + 시프트 + J
알아두시면 굉장히 유용한 기본 기능입니다. 모두 기억해 두셨다가 사용하시면 퇴근시간이 점점 빨라질 거라 확신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