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

윈도우 멀티태스킹 화면분할 기능 설정하기

Windows 멀티태스킹 기능 설정하기

 

○사용 중이던 윈도 창 상부를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 우측 끝으로 끌어 가져가면 화면분할 효과를 가진다.

○화면분할 효과와 동시에 좌측 화면에는 실행 중인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여 띄울 창을 선택하라 강요한다.

 

<여기서, 나의 불만 사항은 내가 선택한 창 화면 크기를 반으로 줄이고 싶을 뿐이었는데, 다른 프로그램을 선택하라는 것이 싫다. 내가 원하는 것은 화면분할이 아닌 사용 중이던 프로그램을 전체화면에서 반으로 줄여서 보고 싶을 뿐이다.>

 

화면 분할 시 추가 선택창이 뜨지 않게 하기

 

1.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서 "멀티 태스킹" 클릭.

2. "창 끌기" 우측 화살표 클릭.

3. 첫번째 항목 "창을 스냅할 때 옆에 맞춤할 수 있는 항목을 제안합니다." 선택 해제하기.

 - 끝 -

 

 

내가 하고싶은 기능은 하나인데 굳이 필요 없는 기능을 추가로 사용하라는 윈도의 기본 기능이 꽤나 번거로웠습니다. 그래서 마음먹고 큰 결심을 하여 이런저런 기능설정을 찾아서 오늘 드디어 설정 완료 했습니다. 제가 필요했던 기능만 설정해 두고, 필요 없는 기능은 과감하게 꺼버렸습니다. 모든 편의 기능이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많은 기능 중에 우리가 필요해하는 것을 골라사용하면 그만인 것을.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겪고 계신 분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