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
엑셀 TIP 여러 줄 한방에 선택하여 복사 붙여넣기
J Gallery
2023. 4. 22. 08:48
보고서 및 자료 정리할 때, 아래로 스크롤을 끝도 없이 내릴 때가 많습니다. 꼭 하필 지금 필요한 내용은 중간중간 띄엄띄엄 배치되어 있어서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어요. 필요한 데이터만 쏙쏙 뽑아서 정리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볼까 합니다.
한 방에 여러 줄 복사하여 정리하기
엑셀에서 내가 원하는 곳만 쏙쏙 빼서 정리하기가 꽤 귀찮고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데이터는 클릭 몇 번 만으로도 쉽게 정리가 되니 아래 이미지와 동영상 참고하셔서 여러분에게 도움 됐으면 합니다.
- 내가 원하는 열만 선택하여 한방에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고 싶음.
- 위 사진에서 항목 중 1, 3, 5, 9열만 선택하여 다른 곳에 정리하길 원합니다.
- 그렇다면 복사해야 하는 열 선택하세요.(엑셀 가장 왼쪽에 있는 숫자 부분을 선택)
- 여러 줄 선택시 *Ctrl + 마우스 좌측 클릭으로 여러 줄 선택할 수 있음.
- 선택이 완료 됐다면 *Ctrl + C, 내가 원하는 곳에 가서 *Ctrl + V 하시면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연속 동작으로 보여드리는 거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짧은 동영상입니다. 위 내용을 읽어보시고 잠깐만 동영상 시청하시면 쉽게 이해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며, 이런 방법이 여러분의 퇴근 시간과 보고서 검토에 유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엑셀 TIP 목록
자주 사용하는 엑셀 tip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세요.
엑셀에서 그림 또는 사진을 한방에 지우는 방법.
https://appfollow.tistory.com/17
엑셀에서 열 넓이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방법
https://appfollow.tistory.com/63